본문 바로가기
8.대학에서 살아남기

[기본기 3종 후속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대란..ㅜㅜ

by CPA 프로개꿀러★ 2021. 1. 12.

[기본기 3종 후속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대란..ㅜㅜ

안녕하세요. 프로개꿀러입니다. 제가 일전에 방학 때 무엇을 해야될 지 모르겠으면 기본기 3종부터 처리하고 다음단계를 생각해보라는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기억나시나요?

(관련 포스팅) prohoneypotowner.tistory.com/197

 

방학 때 무엇을 해야될 지 모르겠을 때는 기본기 3종부터

방학 때 무엇을 해야될 지 모르겠을 때는 기본기 3종부터 안녕하세요. 프로개꿀러입니다. 이제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여러분들의 갑자기 시간이 많아지셨을거에요. 그동안 고생하셨으

prohoneypotowner.tistory.com

그런데 올해 첫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가 2021.1.11.(월)~2021.1.15.(금)까지(시험일 2021. 2. 6.(토))로 되어있었습니다만 접수 첫 날인 13시부터 접속자가 몰려 많은 분들이 시험 응시에 불편을 겪었습니다.


제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 관련 긴급 공지

현재 시스템 접속자 급증에 따라 원서접수가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응시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간 내에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부터는 국가직 7급 공채시험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됨에 따라 수많은 수험생들이 응시자격 충족을 위해 잠시 몰리게 되었는데요. 국사편찬위원회도 이런 상황을 예측하지 못하였는지 1.13.(수)에 임시시험장을 개설하겠다고 바로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다른 회차도 임시시험장을 개설하겠다는 공지는 나왔었지만 당일 바로 공지가 나온 것은 본 적이 거의 없네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임시시험장 개설 안내

1.13.() 권역별 임시 시험장 개설 예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관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와 관련하여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동시 접속자 수 과다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시험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한 것으로 파악되며, 정확한 원인 파악 후 차후 이와 같은 일이 없도록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권역별 시험장이 모두 마감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일정에 따라 권역별로 임시 시험장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1.13.() 10:00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권역 개설, 14:00 서울, 경기 인천 권역 개설

또한 원서 접수 취소로 인한 여유 좌석에 대해 21.1.22.() 13:00 부터 1.25.() 18:00 까지 추가 접수를 시행할 예정이니 시험 응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출처 :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광클해야 간신히 볼 수 있는 시기가 잠시 발생하였지만 방학의 특수성을 감안하여야 할 것 같고, 이번에 응시가 어렵다면 한국사도 준비못한다고 자책하지 마시고 52회(4월) 또는 53회(6월) 시험을 통해 필요 시 미리 준비해 놓으면 됩니다. 우선 수요일 여러분들의 광클 성공을 빌며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