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공인회계사시험 이야기

[2020 회계사 1차] 금감원은 공인회계사 1차 시험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 예정?!(feat.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20. 2. 7.자 공지 안내)

by CPA 프로개꿀러★ 2020. 2. 8.

안녕하세요. CPA 프로개꿀러입니다. 요즘은 여러분들이 1차 시험이 얼마 안남은 시기라서 어떻게 공부를 잘하고 계신지 염탐하러 쓱쓱 들어가보면 이런 글들이 많이 보여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학교 개강도 늦추고 다른 일정도 다 연기하고 있던데 왜 우리 시험은 아직 연기 안하는거냐?! 금감원은 시험을 연기하랏!


어찌된 일인가 싶어서 급하게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습니다. 역시나 공지사항에 코로나바이러스 덕분에 새로운 공지가 하나 올라왔군요. 금융감독원 회계관리국에서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1차 시험일정을 어떻게 대응할 계획인지 같이 살펴보시죠.

공인회계사 공지사항 (출처: 금융감독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까지는 당초일정에 맞추어 2.23.(일)에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다만, 중국 방문자는 시험응시를 '자제'해주시기를 바란다는 친절?한 설명과 함께 공지를 하나 올렸습니다. 한편 수험생들은 시험장 들어가기 전에 감독원 측에서 전원 발열체크까지 한다! 라는게 새로운 공지겠죠? 혹시나하여 첨부된 파일에 새로운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았으나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 시험의 특징은 시험 도중에 마스크를 착용하여야한다는 게 추가되었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응시자 주의사항 (출처 : 금융감독원)

기존에 수립한 일정이 있으니 응시날짜를 쉽사리 변경한다는 것은 어려웠을거라 예상은 되지만 1차 시험까지 한 시가 아쉬운 수험생 입장에서는 괜히 바이러스 감염걱정만 더 생겨서 걱정이네요. 지금까지는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되지 않는다고 보아 시험을 정상 진행하려는 것처럼 보이지만 추후에 급 상황이 안좋아질 경우 긴급공지 등을 통해 시험일정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공부끝내고 돌아오셔서 자기 전에 한번씩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는 등 면밀히 모니터링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추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1차시험이 연기된다고 하더라도 2차시험은 매년 6월 마지막주 토요일&일요일에 실시하기에 2차시험 일정까지 연기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이왕 준비하시는 것 건강에 좀 더 유의하셔서 1차시험 잘 치르고 쉬시면서 2차 공부하실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시는 게 좋을 거에요.


1차 시험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은 외부상황이 어떻든 흔들리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시구요. 마지막 남은 일정이 촉박하다고 눈에 바르면서 공회전 하시는 것보다는 약점을 어떻게 채울지 혹은 이걸 과감하게 버릴지 등을 고민하시면서 막판 공부량을 스테디하게 가져가시는 게 중요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참, 시험 당일에는 발열체크하는 것 고려해서 일찍 도착하시는 게 좋겠죠? 그럼 다음에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갸-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