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세무사시험 이야기

[합격자 정정] 제56회 세무사 합격자 명단이 바뀌었다고?!

by CPA 프로개꿀러★ 2019. 11. 24.
안녕하세요. CPA 프로개꿀러입니다. 어제 방문통계를 보다가 '56회세무사합격자정정'이라는 검색어가 있어 "이게 뭐지?"하고 큐넷 세무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습니다.큐넷 홈페이지 : http://www.q-net.or.kr/man001.do?gSite=L&gId=22
들어가보니 정말 공지사항에 합격자가 변동되었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아니 724명에서 725명으로 변경되었다면 1명만 더 합격한 건가?라고 생각해서 다른 커뮤니티도 들어가보았는데, 2명이 더 합격하고 1명이 떨어졌다고 분석 글이 몇개 올라왔습니다.

아니 시험을 8월에 보고, 발표가 11월이면 충분한 시간이 있었을텐데, 시험시행기관에서 충분한 설명 없이 채점결과가 변경되었다며 정정공고 하나 달랑 내면 탈락자는 어떡하죠?

요즘은 행정심판을 제기할 수 있다고 공고문에 적혀있기는 합니다만, 행정심판을 떠나서 합격되었다가 정정되서 불합격된 수험생의 심경은 어떨까요..
행정심판을 제기하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행정심판위원회에서 해당 사안을 청구인과 처분기관으로부터 의견 등을 받아 검토 후 심판하고, 여기서 인용되지 않을 경우 행정소송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불합격자는 행정심판을 제기하고,정부기관과의 긴 싸움을 시작하셔야 되겠군요. 마음이 많이 안좋겠지만 꼭 제3의 기관으로부터 처분기관 행위가 적법했는 지 판단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