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공인회계사시험 이야기

아무리 좋다한들 나에게 맞는 강사가 따로 있다?! (재무회계편)

by CPA 프로개꿀러★ 2019. 9. 7.
안녕하세요. CPA 프로개꿀러입니다.
오늘은 무슨 이야기를 해드려야하나 고민하다가 강사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저는 CPA와 세무사 수험기간을 모두 더하면 적지 않았던지라 본의 아니게 모든 강사를 다 들어보았습니다.(자랑은 아닙니다만ㅜ.ㅜ) 그래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지 않을까해요.
<재무회계>
수험생이 되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과목이죠.재무회계 강사님은 N학원에 ㄱㅎㅅ 회계사님(이하 ㄱㅎㅅ)이 있고, U학원에 ㄱㅇㄷ, ㄱㅈㅎ 회계사(이하 ㄱㅇㄷ,ㄱㅈㅎ)님이 있고, W학원에 ㄱㄱㄷ 회계사(이하 ㄱㄱㄷ)님 등 많이 계세요.
저는 초시 겸 세무사 합격까지 ㄱㅎㅅ 회계원리를 듣고 - 중급회계 1,2와 고급회계를 ㄱㅇㄷ - 1.5차 재무회계연습 ㄱㄱㄷ -객관식 재무회계 ㄱㄱㄷ - 동차 재무회계연습 ㄱㄱㄷ - 유예 재무회계연습 ㄱㅎㅅ을 들었구요.
다시 회계사 수험을 위해 유예재무회계연습 ㄱㄱㄷ - 유예재무회계연습 ㄱㅈㅎ 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여러가지 강사님을 들으면서 느낀점은 다들 장단점이 있으시지만, 정작 본인에게 맞는 강사가 누구인지를 찾아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떤 강사가 좋다고 평이 나있고, 어떤 강사는 너무 별로다라는 평이 있었는데 막상 저한테는 좋았던 강사가 있었거든요. 다른과목도 마찬가지구요.
간단하게 느낌을 이야기해보자면,
ㄱㅎㅅ - 암기식, ㄱㅈㅎ -이해+암기, ㄱㄱㄷ 이해>암기, ㄱㅇㄷ 이해식 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ㄱㅈㅎ 강사님이 제일 마지막 강사님이고 범위도 그렇게 확장하는 편이 아니라 회독하기에 편해서 좋았는데 세무사 2차 수험때 실질적으로 도움 받았던 것은 ㄱㅎㅅ강사님이에요. 2013년 세무사2차 회계학1부에 재고자산이랑 유형자산이 시험문제로 나왔는데 그분은 그 파트를 꼼꼼하게 가르치거든요..ㅎ
가끔씩 강사 누가 좋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지금 듣고 있는 강사가 본인이랑 너무 안맞지않으면 괜찮은 강사라고 이야기해주고 있는데, 사실이에요. 강사 각자 이해를 잘시켜주는 파트가 있거든요.
다음번에는 원가회계 강사님 이야기를 편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부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인생의 진리급인 ㄱㅈㅎ선생님의 기출베스트(이하 기베)를 올려드리며 마무리할게요. 편안한 밤 되세요!


PS.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어떤강사가 좋냐고 물어보면 제 생각에는 ㄱㄱㄷ + ㄱㅈㅎ 조합이 가장 무난하고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ㄱㅇㄷ은 잘 가르치시는 것 같은데, 초보자가 이해하기에는 좀 어렵고 ㄱㅎㅅ은 암기량이 많아 제 기준에서는 좀 버겁더라구요.

댓글